윤범모
원장님/바른e치과

환자분들에게 칫솔질 방법을 설명해 드리기가 쉽지 않은데 T-칫솔은 사용하면서 스스로 올바른 방법으로 쉽게 칫솔질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는 것 같다. 특히 아이들도 칫솔질방법을 쉽게 배워 어릴 때부터 양치하는 바른 습관을 길러 줄 수 있는 것 같다

정연명
원장님/명치과

칫솔헤드를 회전하면서 입안 구석구석을 닦을 수 있어 너무 편리해요. 바쁜 출근시간에 칫솔질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 너무 간편하고 혓바닥을 닦을 때도 회전하여  닦으면 혀클리너를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어 회전칫솔이 다용도로 쓸 수 있어 너무 좋다고 생각해요

이영균
원장님/서원치과

가로로 칫솔질을 하다가 세로로 하니 칫솔질을 할 때 힘이 훨씬 적게 들어 노약자나 환자분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. 칫솔모가 잇몸 사이에도 쉽게 들어가서 이와 잇몸 사이도 깨끗하게  되어 양치질이 깔끔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. 이렇게 작은 칫솔에 과학적인 요소가 함축 되어 있어 역시 치과의사가 개발한, 제대로 된 제품이구나 하고 믿음이 갑니다.  

김현아
선생님/위생병원

T자 모양으로 회전하는 칫솔모 때문에 앞니를 닦을 때 팔의 동작이 편하고 잇몸근처부분에 자극을 주지 않아 마모증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. 이닦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변신로봇 같은 재미와 함께 칫솔모 교환이라는 자원절약도 가르쳐 줄 수 있네요. 정말 이름 그대로 환자들에게 구강관리에 대한 hint를 주는 느낌으로 권하고 싶습니다.

김신원
원장님/워싱턴치과

발상의 전환을 통해, 누구라도 쉽게 아래, 위 방향으로 칫솔질이 가능하게 만든 혁신적인 제품입니다.  

백호기
원장님/백치과

이 칫솔은 일단 기발한거 같다.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칫솔질법인 Bass법이 별 의미가 없고 가장 편안한 손동작으로 가능하게 하며 칫솔질하는 것이 재미있고 부위부위를 더 세밀하게 닦는거 같다. 치경부마모를 원천적으로 예방하는데 그 기능이 탁월한거 같다.

김나영
원장님/새로운부부치과

칫솔방법을 환자에게 가르치기가 상당히 어려웠어요. 하지만 힌트사의 잇(it)브러시는 누구나 쉽게 사용법을 배울 수가 있고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을수가 있어요. 환자분의 건강해진 잇몸을 보니 정말 기분이 좋아요.

[1]
한국생산기술연구원 아이디어 상업화 소비자 반응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응답자들의 반응입니다.
“치아가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인 느낌이 든다.”
“닦기 힘든 앞니나 어금니를 T자형과 일자형 구조로 기능별로 닦을 수 있어 좋다.”
“잇몸마사지 효과가 우수하다.”
“잇(it) 브러시는 버튼 하나로 칫솔헤드를 간단히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.”
“치과의사가 만든거라 믿음이 간다.”
“양치질 시간을 단축해준다.”